top of page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필리핀 기상청 파가사(PAGASA)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주소

⚐ 최종 업데이트:

2024년 8월 13일

Ipo Dam
불라칸(Bulacan)의 이포 댐(Ipo Dam)

필리핀 여행을 앞두고 날씨를 확인하고 싶다면 필리핀 기상청(PAGASA)에서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제공하는 일기예보를 보면 된다. 물론 필리핀 기상청의 일기예보는 빗나가기 일쑤이지만, 그래도 날씨 안내를 보지 않을 수 없다. 아큐웨더(AccuWeather)의 사이트도 많이 보는 일기예보 사이트인데, 한글 지원이 되어서 기상청 사이트보다 보기가 편하다. 하지만 경험상 아큐웨더의 일기예보도 100% 맞지는 않는다. 일기예보라는 것 자체가 확률에 관한 부분이니 하나의 참고 자료에 불과하기도 하다. 그러니 일기예보에서 비가 온다고 했다고 미리 실망할 필요는 없다.


다만 날씨를 검색할 때는 단순히 '필리핀 날씨'라고 검색하지 말고 '세부 날씨'나 '보라카이 날씨' 등으로 구체적인 지역을 넣어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필리핀은 남북 길이가 1,850km에 이르는 나라라서 지역마다 날씨 차이가 크기 때문에 '필리핀 날씨'로 검색하는 것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필리핀 기상청(PAGASA)

Philippine Atmospheric, Geophysical and Astronomical Services Administration

- 공식 웹사이트 : http://bagong.pagasa.dost.gov.ph/

-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AGASA.DOST.GOV.PH


필리핀 기상청의 정식 명칭은 '필리핀 대기, 지구물리학 및 천문 서비스 관리국(Philippine Atmospheric, Geophysical and Astronomical Services Administration)'이다. 하지만 기상방송에서조차 '필리핀 애트모스페릭 제오시시칼 앤드 아스트로노미컬 서비스 어드미니스트레이션'이라고 말하는 것은 보기 힘들다. 보통 줄여서 파가사(PAGASA)라고 부른다. 필리핀어(타갈로그어)로 pag-asa라고 하면 희망을 의미한다.


필리핀 기상청의 페이스북을 보면 PAGASA 뒤에 DOST란 단어가 붙은 것을 볼 수 있는데, 필리핀 과학기술부(DOST, Department of Science and Technology) 산하 기관이기 때문이다. DOST 산하에 PAGASA의 Weather Division이 있다고 보면 된다.


필리핀 기상청 사이트 주소를 보면 BAGONG 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BAGONG은 타갈로그어로 '새로운(new)'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필리핀 기상청 사이트 주소를 보면 BAGONG 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BAGONG은 필리핀어(타갈로그어)로 '새로운(new)'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필리핀 기상청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에 적힌 글은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으며,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필리핀 현지 사정에 의해 수시로 내용이 변동될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