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닐라 생활: 관객은 단 한 명! 마닐라밴드(Manila Band) 거리공연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17년 5월 12일




운이 좋은 날이었다. 마닐라 마카티의 동네를 산책하다가 마닐라밴드(Manila Band) 아저씨들이 거리공연을 하는 것을 만난 것이다. 아저씨들은 어쩐지 쿠바의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을 떠오르게 했다.


지나가는 여행객에게도 웃음을 아끼지 않는 전형적인 필리핀 아저씨들이랄까. 아저씨들은 마카티 이 동네에서 있을 플로레스 데 마요(FLORES DE MAYO SA MAKATI) 축제의 공연 연습을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그저 음을 좀 맞추어 보고 있으니 조금 뒤 저녁에 있을 공연을 보러 오라고 일러준다. 하지만 저녁 약속이 잡혀 있었으니, 저녁에 아저씨들의 공연을 보러 가기란 어려웠다. 그런데 내 얼굴에 아쉬움이 가득했나 보다. 얼굴이 둥그런 아저씨가 연습하는 것이라도 보고 가라더니, 주변 아저씨들에게 신호를 보냈다.


연습도 실전처럼!

실전과 같이 완벽한 마닐라밴드 거리공연이 나의 오후를 완벽하게 만들고 있었다. 이런 과분한 공연을 보다니, 참으로 좋은 5월이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