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ready(function(){ $(document).bind("contextmenu", function(e) { return false; }); }); $(document).bind('selectstart',function() {return false;}); $(document).bind('dragstart',function(){return false;}); 출처: https://philinlove.tistory.com/entry/jQuery [필인러브:티스토리]
top of page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필리핀 공휴일의 의미와 유래: 부활절 홀리위크(Holy Week) 연휴

⚐ 최종 업데이트:

2024년 9월 22일

부활절(Easter)은 십자가에 못 박혔던 예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이다. 그리고 인구의 열 명 중 여덟 명은 가톨릭을 믿는 가톨릭 국가인 필리핀에서는 부활절이 매우 중요한 공휴일이 된다. 필리핀 사람들은 최후의 만찬이 있던 성목요일(Maundy Thursday)부터 예수 수난일인 성금요일(Good Friday), 부활 전날인 성토요일(Black Saturday)까지 모두 성주간(고난주간)으로 보낸다.



 

필리핀 부활절 연휴

Holy Week

성목요일, 성금요일, 성토요일

공휴일 날짜: 해마다 다름

 


부활절이 되면 필리핀 전역에서 부활절과 관련된 크고 작은 축제가 벌어진다. 마린두케 섬(Marinduque Island)에서 열리는 모리오네스 축제(Moriones Festival)나 팜팡가의 산페르난도 시티에서 열리는 산 페드로 구투드 사순절 의식(San Pedro Cutud Lenten Rites)은 예수가 십자가형을 선고받고 나무 십자가에 못 박히는 모습을 재연하는 것으로 유명한 행사이다.


축제에 참석하지 않더라도 홀리위크(Holy Week) 성주간을 크리스마스 다음으로 큰 휴일로 여기고 국내 혹은 해외로 가족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상당히 많다. 휴일 기간이 긴 데다가 아이들의 방학 기간이기도 하기에 우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다. 필리핀 이민국을 비롯하여 대사관이며 은퇴청 등 관공서도 모두 문을 닫는다. 그래서 필리핀의 연중 최대 명절인 부활절에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차가 평소보다 많이 막힌다는 것을 각오해야만 한다. 필리핀의 홀리위크(Holy Week) 고난주간은 원래부터 차가 막히는 시기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이 이 시기를 이용하여 긴 여행을 떠나기에 부활절 마지막 날 뉴스는 늘 극심한 교통체증에 대한 소식이 된다.


참고로 부활절은 매년 그 날짜가 달라진다. 부활절은 우리의 설날이나 추석처럼 음력을 고려하여 날짜를 정하기 때문이다. 기독교에서 사용하는 교회력 상의 파스칼 보름(Paschal full moon)을 기준으로 파스칼 보름 다음 주에 오는 일요일이 부활절이 되는데, 파스칼 보름이 일요일인 경우에는 그다음 주 일요일이 부활절이 된다. 그러니까 보통 3월 22일부터 4월 25일 사이가 부활절이 된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의 성당에서 열린 부활절 미사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의 성당에서 열린 부활절 미사
2024년 부활절 기간 마닐라 대성당 풍경
2024년 부활절 기간 마닐라 대성당 풍경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에 적힌 글은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으며,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필리핀 현지 사정에 의해 수시로 내용이 변동될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